뉴스레터 발행자 프로필 이미지
커피하우스
24.02.16

🏥의료 대란의 대책으로 급부상中! 원격 의료 관련주✨

뉴스레터 썸네일 이미지
커피하우스

최근 의료계와 정부의 갈등이 치열해지고 있어요.

정부는 의대 정원 2000명 증원하겠다고 밝혔고, 의료계는 이에 맞서 거세게 반발 중이죠.

자세한 이슈와 관련 수혜주 소식을 살펴볼까요?🔍



주요 이슈는 어떤 건가요?

1. 빅5 전공의들 집단 사직 결정

대한전공의협회는 빅5 병원 전공의 대표들과 논의 결과를 발표했어요.

빅5 병원이란 서울대, 세브란스, 삼성서울, 서울아산, 서울성모병원을 말하는데요.

이 병원의 전공의들은 19일까지 전원이 사직서를 제출하고, 20일 오전 6시 이후 근무를 중단할 거라고 해요.

이로 인해 2020년 의료대란이 재현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확산되고 있죠.


2. 동반 휴학으로 힘 보태는 의대생

전국 40개 의과대학의 학생들도 20일 동반 휴학계를 제출하기로 했어요.

교육부는 곧바로 상황대책반을 구축하고 각 대학별 동향과 조치를 상시 점검하겠다고 밝혔어요.


3. 집단 연가 사용 불허! 단호한 정부의 태도

보건복지부는 주요 병원을 포함 221개 수련병원에 집단 연가 사용 불허 및 필수의료 유지명령을 내렸어요.

미 출근 사실이 확인되면 진료 거부로 간주하고 업무 개시명령을 발동할 예정이라고 해요.

만약 업무 개시명령을 받고도 복귀하지 않으면 1년 면허 정지 처분을 받을 수 있어요.


4. 갈등 속 급등! 수혜주는 어디?

정부는 의료 공백을 막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하겠다고 해요.

비대면 진료 전면 확대와 진료 보조(PA) 간호사 활용도 의료 공백을 막기 위한 카드 중 하나죠.

이와 같은 소식이 알려지면서 원격 의료 관련주들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답니다.


5. 기대감 상승하는 원격 의료 관련주

시범사업으로 진행 중인 비대면 진료는 재진 환자를 중심으로 휴일, 야간에 예외적으로 초진이 허용되고 있는데요.

정부는 의료 대란이 현실화가 될 경우 비대면 진료의 초진 전면 허용안 등을 검토할 것으로 보여요.



📈호재 VS 악재?

법 제도 개선 및 규제 완화를 통한 수혜가 기대되는 호재입니다.



🎯이슈와 관련된 종목은?

$블루엠텍 - 비대면 진료에서 필수적 요소로 꼽히는 전문의약품 온라인 플랫폼이에요.

$인성정보 -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을 진행 중이며, 재외국민 대상 비대면 진료 플랫폼인 '오케이 닥'을 운영하고 있어요.

$유비케어 - 가입자 1천만명의 국내 1위 의료 플랫폼 '똑닥'의 운영사 비브로스의 지분을 보유 중이에요.



이렇게 의료계의 큰 변화가 원격진료 관련 기업들에게는 새로운 기회의 문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 분야의 발전과 주식 시장의 움직임에 많은 관심을 가져보세요!🏥





*본 글은 투자 추천글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개인에게 있습니다. 




다른 투자자들이 다음으로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