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발행자 프로필 이미지
커피하우스
24.02.14

아마존도 제쳤다! 엔비디아 상승장의 끝은 어디일까?

뉴스레터 썸네일 이미지
커피하우스

엔비디아가 무려 22년 만에 아마존을 시가총액에서 제치고 미국 기업 중 3위로 올라섰어요.

이는 엔비디아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건으로, 기술 산업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현상을 나타내고 있죠.

엔비디아의 주가는 AI 전용칩에 대한 수요 증가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어요.

이번 실적 발표에서도 월가의 기대를 뛰어넘는 성과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답니다.



🔍주요 이슈는 어떤 건가요?

1. 엔비디아의 성장세

엔비디아는 그래픽처리장치(GPU) 수요 증가로 인해 주가가 상승하고 있어요.

AI 경쟁에서 애플을 제치고 가장 가치 있는 기업으로 등극했습니다.


2. 기술 산업의 중요성

기술 산업은 현재 경제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엔비디아의 성장은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3. 시가총액 3위 등극

엔비디아는 아마존과 알파벳을 제치고 시가총액 3위에 올랐어요.


4. 주가수익비율(PER)

엔비디아의 주가수익비율은 95로 고평가된 것으로 보이지만, 전문가들은 다음 회계연도에 주당 순익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5. 실적 발표

엔비디아는 21일에 작년 4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며, 시장의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할 가능성이 큽니다.


6. AI 전용칩 수요

AI 전용칩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아지면서 엔비디아의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7. 기술 산업의 미래

엔비디아의 성장은 기술 산업의 미래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호재 VS 악재?

호재입니다.



🎯이슈와 관련된 종목은?

$엔비디아 - AI 및 그래픽 처리 분야의 선두주자로, 최근 시가총액 3위로 올라선 기업입니다.

$아마존 - 글로벌 전자상거래 및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의 강자로에요.

$알파벳 - 구글의 모회사로,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엔비디아에 이은 시총 4위 기업입니다.



엔비디아의 상승세가 계속될지, 아니면 다른 기업들이 반격할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본 글은 투자 추천글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개인에게 있습니다. 




다른 투자자들이 다음으로 본 글